기존에 운행 중이던 자동차가 있었지만 노후화와 잔고장 수리비용까지.. 지금이 아니면 자동차를 구매할 때가 아닌 것 같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.
태어나서 처음 경험해보는 신차 구매 !!
나한테 맞는 차종 찾기부터 시작해서 구매 후기까지 기록을 남겨두면 좋을 것 같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#1 세단 ?? SUV ?? 도대체 무슨 차를 사지?
현재 운행 중인 소나타와 3년 전에 잠시 운행했던 투싼을 비교해 봤을 때 승차감이 좋은 세단보다 운전석에 탑승했을 때 위에서 아래로 내려보는 것이 좋기도 했고 개방감 있는 트렁크를 보유하고 있는 SUV를 선택했습니다.
물론, 외제차.. 제네시스 비싼 차를 사고 싶지만, 회사원인 나로서는 현재 내가 지불할 수 있는 예산을 타협하는 게 중요하다고 해서 예산 MAX를 일시불+할부 포함해서 4천만 원으로 결정했습니다.
예산을 정하고 눈에 들어오는 범위에서는 스포티지 VS 투싼이었습니다.
사실 1년 전부터 SUV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기다리고 있던 저에게는 별 다른 선택지가 없었습니다.
#2 트림, 색상, 옵션, 견적 확인해 보기 (가솔린)
현대차 홈페이지에 가면 트림, 색상, 옵션등을 골라서 견적을 낼 수 있습니다.
가솔린, 하이브리드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, 출퇴근 km 수가 많지 않고, 개인적으로 아직 하이브리드보다는 가솔린을 더 좋아하는 개인 취향이 많이 반영되었습니다.
#3. 시승 !!
이왕이면 신차를 사는 것이니만큼 눈으로만 보고 살 수 없으니, 시승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.
현대차 시승신청 사이트에서 시승을 신청할 순 있지만, 본인이 원하는 옵션 및 색상까지는 할 순 없고, 운행감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저는 시승신청을 하지 않았고, 그 이유가 3년 전에 투싼을 운행해 봤었고, 시승까지 신청할 시간이 없었습니다..
아직 시작일 뿐이지만 여러 과정을 거쳐
투싼 NX4 F/L 가솔린 1.6 터보 2WD DCT 인스퍼레이션을 선택했습니다.
차종을 선택하고 투싼 카페에 궁금한 사항들 찾아보는 작업이 필요했습니다.
그 이후 이야기는 다음 글에서..!
#4. 참고 사이트
1. 현대차 견적 사이트
2. 현대차 시승신청 사이트